17학번의 대학얘기

🏫28. 잘생긴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한 #경력개발지원단 교육프로그램

서토링 2021. 5. 17. 11:24

안녕하세요🙋‍♀️ 서토링입니다!

이번 주제는 요즘에는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시간표에 없는 스페인어 회화 - 기초스페인어  1차·2차"를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이 수업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표에 없는 스페인어 회화 - 기초스페인어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 교육참가내역 - 서톨링의 교육참가내역

제가 실제로 참가했던 교육참가내역을 가지고왔습니다!

 

수업내용: 스페인어 알파벳과 단어, 기초수업

원래는 간단한 회화를 배우는 수업이었지만 당시 강의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

강의가 스페인어의 정말 기초부터 하는 줄 알고 들어서

수업내용이 스페인어 알파벳과 단어, 기초수업로 바뀌었던 일화가 있습니다!

 

 

 

장거리임에도 열심히 수업을 다녔던 이유!

 

1. 잘생긴 강사님

 

저는 당시에 기숙사에서 살다가 방학 동안에만 기숙사에서 나가있었어

집에서 학교까지 2시간 반, 왕복 5시간이여서 첫 날부터 관둘까라는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네.....ㅎㅎ 당시 오셨던 스페인어 외국인 강사님께서 굉장히 잘생기셔서

적어도 통학때문에 포기하면은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ㅎㅎ!

 

2. 알기 쉬운 설명

 

기억하기로는 간단한 영어로 수업을 진행했던 것 같은데

영어도 쉽고 간단한 걸로만 해주시고 설명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스페인어의 기초를 배우는 데 별 무리없었습니다!

 

3.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

 

보통 수업을 듣다보면 빠지는 사람들도 생길 법한데

당시에 사정이 있어서 빠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들 참여하시고

무엇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아

더욱 많이 배웠던 것 같습니다!

 

 

 

당시에 배웠던 것들!

 

당시에 주로 스페인어 알파벳과 단어들을 배웠습니다!

그 외에도 자기소개 같은 간단한 문장들도 배웠습니다!

자세히 적기에는 기억의 한계도 있고, 그렇게 거창한 내용이 없어서 이쯤만 적겠습니다!

 

 

 

+잡다한 내용+

이 당시에 학교에 유퀴즈 촬영하러 왔었다고 합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도 왔었다는데 대부분 정문에 계셨고

저는 후문으로 집에 가서 아쉽게도 만나지 못했었던 아쉬웠던 일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마치겠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더더욱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한 번쯤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좀 더 도움이 될만한 주제로 가져오겠습니다!